기사등록 : 2015-12-03 09:16
[뉴스핌=송주오 기자]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와 한국타이어는 2016년 1월 1일자로 계열사를 포함한 그룹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 따라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에서는 상무 2명과 상무보 1명, 한국타이어에서는 부사장 2명과 전무 3명, 상무 3명, 상무보 16명 승진했다. 계열사인 아트라스비엑스에서는 전무 1명과 상무보 2명이 배출됐다.
특히 이번 임원 인사에서는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의 지주회사 역할 및 계열사 역량 강화, 기술의 리더십을 통한 브랜드 가치 상승,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강화,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기업문화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
![]() |
왼쪽부터 이수일 한국타이어 부사장, 김형남 한국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겸 구매부문장 부사장.<사진=한국타이어> |
김용희 전무는 연구 담당으로 한국타이어의 R&D 기술 역량 강화에 힘썼으며, 향후 신공장 건립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김한준 경영관리부문 전무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수익률 제고를 통한 주주가치를 극대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2016년 그룹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기술의 리더십 경영을 바탕으로 기술력과 품질, 그리고 브랜드 가치 강화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송주오 기자 (juoh8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