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지유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그룹 통합 멤버십인 위비멤버스를 롯데멤버스와 포인트 전환할 수 있다 3일 밝혔다.
우리은행 남기명 국내그룹장, 롯데멤버스 강승하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엘포인트(L.POINT)'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멤버스와 포인트 제휴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
3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우리은행-롯데멤버스 포인트 제휴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롯데멤버스 강승하 대표이사, 우리은행 남기명 국내그룹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
이번 MOU를 통해 우리은행 위비멤버스의 '위비꿀머니(1꿀)'와 롯데멤버스의 L.POINT(1포인트) 간 포인트 전환이 가능해진다. 개발 테스트를 마친 후 이달말 개시할 예정이며 1일 3만원, 1개월 10만원 한도 범위 내에서 이용할 수있다.
또 ▲국내외 소재 영업채널을 활용한 상품개발과 서비스 상호협력 ▲양사 고객(회원) 대상 특화 금융상품 개발 ▲공동 사회공헌활동 등을 추진한다.
지난 7월1일 출범한 위비멤버스는 간편한 회원가입 절차와 우리은행 통합플랫폼(위비톡, 위비뱅크, 위비마켓 등)과 연계된다. 회원 수는 210만명을 넘어섰다.
[뉴스핌 Newspim] 김지유 기자 (kimji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