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정성훈 기자 =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일 경기도 판교 소재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 협회)에서 이노비즈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 갖고 업계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노비즈기업 애로사항과 혁신형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지원 수단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말한다.
이날 홍 장관은 모두발언을 통해 "문재인 정부는 소득주도성장과 더불어 혁신성장을 추진중"이라고 언급하며 "여기 계신 이노비즈기업인들은 스타트업에게는 훌륭한 성장 롤모델이며 대기업에게는 훌륭한 파트너로서, 앞으로 개방형혁신의 중요한 역할을 해주실 분들"이라고 강조했다.
![]() |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일 이노비즈협회에서 개최한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
이에 행사에 참석한 기업들은 "이노비즈기업은 매년 3만개 이상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안정적인 성과를 창출중'이라며 "혁신형기업이 성장정체기에 머무르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 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지속 성장에 대한 관심과 지원 비중의 적극적 확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지속 성장을 위한 해외진출 및 연구개발(R&D) 지원 확대를 건의했으며, 우수 인력이 혁신형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적극적 유인 방안 등을 요청했다.
이에 홍 장관은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의 원천인 혁신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지속 성장 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중소벤처기업부는 혁신성장과 관련된 기업의 요구에 즉각 응답하고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j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