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현주 기자 = SSG닷컴이 혹서기를 앞두고 물류센터 배송기사 전원에게 온열질환 예방키트를 지급한다.
SSG닷컴은 김포·용인 온라인전용 물류센터 네오 3곳과 전국 이마트 PP(피킹·패킹)센터 120여곳에서 근무 중인 배송기사 전원에게 '쓱 쿨키트'를 제작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 |
SSG닷컴 물류센터 네오 배송기사에 온열질환 예방 키트를 제공하는 모습 [사진=SSG닷컴] |
배송기사에게 전달되는 '쓱 쿨키트'는 ▲여름철 건강관리법 및 온열질환 응급상황 시 대처법 등이 기재된 부채 ▲땀 흡수 및 체온을 낮추기 위해 목과 손목 등에 감아 사용하는 쿨스카프 ▲배송조끼에 상비해 소지함으로써 열사병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체온을 낮추는 용도로 사용되는 아이스펀치(쿨팩) ▲염분과 포도당 보충을 위해 복용하는 식염 포도당 ▲건강관리 물품 보관용 파우치로 구성됐다.
SSG닷컴은 이달 초부터 건강관리실 보건관리자가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파라핀 치료를 주 2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0월부터 네오센터 3곳에 건강관리실을 설치해 전담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선임하고 배송기사를 포함한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하는 등 안전한 물류센터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양희정 SSG닷컴 안전관리팀장은 "물류센터 근무자 건강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j10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