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주몽',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승수씨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활동에 나선다.
대전 동구는 14일 구청 접견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배우 김승수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 |
대전 동구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배우 김승수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대전 동구] 2023.04.14 jongwon3454@newspim.com |
김승수씨는 배우 활동 뿐만 아니라 동구 산내동에 위치한 밀키트 전문기업 '밀팡'의 공동대표로서 밀키트 후원과 유튜브 수익금으로 매월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를 진행하는 등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위촉식에 이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영상 촬영에 참여한 김승수씨는 "대전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로서 대전 동구에 고향사랑기부금이 많이 모금될 수 있도록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희조 동구청장은 "동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을 위해 함께 동행 해주신 배우 김승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많은 분들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500만원 이내)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및 답례품의 혜택을 받게 되며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