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 성남시가 오는 3월 4일부터 수내중학교 주차장 15면을 지역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31일 밝혔다.
![]() |
경기 성남시가 오는 3월 4일부터 수내중학교 주차장 15면을 지역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사진은 수내중학교 부설 주차장.[사진=성남시] |
이번 주차장 개방은 성남시와 수내중학교가 수내3동 지역의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한 주차공유 사업이다.
수내중학교 개방주차장은 평일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주차장 15면을 무료로 제공하는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제외된다.
주차장을 이용하려면 오는 2월 5일부터 14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 수내중학교 행정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오는 17일 추첨을 통해 개별 문자로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성남시는 주차공유 사업에 참여하는 시설에 대해 개방 면수에 따라 시설개선비와 영조물 배상보험 가입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16곳, 925면의 주차 공간이 개방되어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해 부설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 첫 사례"라며 "다른 학교들도 공유주차 사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observer0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