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 '만남‧결혼‧육아‧주거' 정보를 알고 싶다면 '대전시웹사이트 분야별 통합서비스'를 클릭하면 된다.
통합 서비스에서는 만남부터 결혼, 임신, 출산, 육아, 주거까지 생애주기별 지원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수혜자 맞춤형으로 구축됐다.
![]() |
대전시 '만남‧결혼‧육아‧주거 통합지원서비스'. [사진=대전시] 2025.02.17 nn0416@newspim.com |
통합서비스 플랫폼은 대전시 웹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원스톱 정보 제공 형태로 운영된다.
대전시와 정부의 청장년 및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핵심 공공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정책 정보를 보다 체계적으로 전달하며, 일부 사업은 신청 링크를 함께 제공해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구체적으로 ▲만남▲결혼▲임신▲출산▲육아·돌봄▲주거 등 6개 분야에서 17개 핵심 지원사업을 포함하며 ▲인구정책 뉴스 모아보기▲생애주기별 인구정책 등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안내 기능을 강화해 시민들이 본인의 삶의 단계에 맞는 혜택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시는 청장년층이 꿈을 꾸고, 사랑을 이루고, 가정을 꾸리며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도록 촘촘한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고 있다"며 "이번 만남‧결혼‧육아‧주거 분야별 통합서비스'가 시민 여러분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대전에서 희망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시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