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 익산 신흥공원에 아이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이 8월 완공을 목표로 조성된다.
20일 익산시는 익산교육지원청과 손잡고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
익산시는 익산교육지원청과 신흥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익산시]2025.02.20 lbs0964@newspim.com |
정헌율 익산시장과 정성환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예산 지원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총사업비 32억 원을 투입, 신흥공원 내 1.1㏊ 부지에 유아숲체험원을 세울 계획이다.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창의성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익산시는 신흥공원의 수변 공간에 다양한 색감의 초화류와 화목류를 심어 시민들에게 경관과 휴식 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신흥공원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이 자연에서 성장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될 것"이라며 "익산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전국 최고 수준의 유아숲체험원 조성과 선도적인 숲속 체험·놀이 공간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